위키수인백과
'보더 콜리'종

  • 학명 : Canis familialis
  • 분류 : 척색동물문 > 포유강 > 식육목 > 개과
  • 식성 : 잡식성
  • 번식방법 : 태생

생김새[편집]

견종마다 모두 다른 색상을 띈다.

머리는 역삼각형으로 길거나 둥근 모양이고, 주둥이는 뾰족하거나 납작 눌린 모양. 몸은 전체적으로 날씬하나 다리가 긴 견종이 있는가 하면 극단적으로 짧은 견종도 있다. 발가락은 일반적으로 앞발에 다섯 개, 뒷발에 네 개가 있으며, 고양이과 동물과 달리 발톱은 짧고 살 속으로 숨겨지지 않는다. 꼬리에는 털이 많이 나 있고, 송곳니는 길고 턱 힘이 강하다.

특징은 견종별로 가지각색이기 때문에 어떤 견종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려면 견종별 특징을 보는것이 중요하다.

생태정보[편집]

임신기간은 62~68일이며, 새끼수는 4~6마리 정도이다.

특징[편집]

머리는 역삼각형으로 길거나 둥근 모양이고, 주둥이는 뾰족하거나 납작 눌린 모양. 몸은 전체적으로 날씬하나 다리가 긴 견종이 있는가 하면 극단적으로 짧은 견종도 있다. 발가락은 일반적으로 앞발에 다섯 개, 뒷발에 네 개가 있으며, 고양이과 동물과 달리 발톱은 짧고 살 속으로 숨겨지지 않는다. 꼬리에는 털이 많이 나 있고, 송곳니는 길고 턱 힘이 강하다. 일반적으로 황갈색의 종을 가장 많이 관찰할 수 있으나 종류에 따라서 다양하다. 세계적으로 약 200여 품종이 있으며, 각 품종에 따라 생김새가 틀리다. 오래전부터 야생의 늑대나 자칼 등이 사육되면서 길들여진 것이 개이므로 주로 인가에서 생활하며 잡식성이다. 번식기가 정해져 있지 않으나 봄과 가을에 가장 많이 출산을 한다.

개는 소와 더불어 인간과 가장 친밀한 가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