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수인백과
'보더 콜리'종

  • 학명 : Canis familialis
  • 분류 : 척색동물문 > 포유강 > 식육목 > 개과
  • 식성 : 잡식성
  • 번식방법 : 태생

생김새[편집]

견종마다 모두 다른 색상을 띈다.

머리는 역삼각형으로 길거나 둥근 모양이고, 주둥이는 뾰족하거나 납작 눌린 모양. 몸은 전체적으로 날씬하나 다리가 긴 견종이 있는가 하면 극단적으로 짧은 견종도 있다. 발가락은 일반적으로 앞발에 다섯 개, 뒷발에 네 개가 있으며, 고양이과 동물과 달리 발톱은 짧고 살 속으로 숨겨지지 않는다. 꼬리에는 털이 많이 나 있고, 송곳니는 길고 턱 힘이 강하다.

특징은 견종별로 가지각색이기 때문에 어떤 견종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려면 견종별 특징을 보는것이 중요하다.

생태정보[편집]

임신기간은 62~68일이며, 새끼수는 4~6마리 정도이다.

특징[편집]

머리는 역삼각형으로 길거나 둥근 모양이고, 주둥이는 뾰족하거나 납작 눌린 모양. 몸은 전체적으로 날씬하나 다리가 긴 견종이 있는가 하면 극단적으로 짧은 견종도 있다. 발가락은 일반적으로 앞발에 다섯 개, 뒷발에 네 개가 있으며, 고양이과 동물과 달리 발톱은 짧고 살 속으로 숨겨지지 않는다. 꼬리에는 털이 많이 나 있고, 송곳니는 길고 턱 힘이 강하다. 일반적으로 황갈색의 종을 가장 많이 관찰할 수 있으나 종류에 따라서 다양하다. 세계적으로 약 200여 품종이 있으며, 각 품종에 따라 생김새가 틀리다. 오래전부터 야생의 늑대나 자칼 등이 사육되면서 길들여진 것이 개이므로 주로 인가에서 생활하며 잡식성이다. 번식기가 정해져 있지 않으나 봄과 가을에 가장 많이 출산을 한다.

개는 와 더불어 인간과 가장 친밀한 가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