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총 대작전

위키수인백과
250px
물총 대작전
개발사
배급사 아이러브워터
프로그래머 최태호[1]
장르 횡스크롤 슈팅 게임, 교육용 게임
출시일 2006년
플레이어 수 싱글플레이
언어 한국어

물총 대작전》은 대한민국플래시 게임이다. 영어 명칭은 "Water Gun Battle"로 알려져 있으나, 정확한 정보는 불명이다.

게임 시스템[편집]

  • Z키를 누르면 물을 발사한다.
    • 물을 한 발 쏠 때 마다 물이 10ml씩 줄어든다. 물탱크에는 총 1000ml가 있으니 한 스테이지 당 100발 제한이 있다.
  • 방향키를 사용해서 층을 바꾸거나, 앞뒤로 움직일 수 있다.
  • X키를 누르면 물 형태(모드)를 바꿀 수 있다. 순서는 액체-고체(얼음)-기체(가습) 순으로 변환된다.
    • 사용해야 하는 물 형태는 적에 따라 다르다. 맞지 않는 물 형태를 사용하면 반응이 없다.
      • 풀, 나무: 액체 - 스테이지 1부터 등장
      • 생선, 오징어, 게: 얼음 - 스테이지 2부터 등장
      • 불: 액체 - 스테이지 3부터 등장
      • 먼지: 기체 - 스테이지 4부터 등장
  • 물을 사용하여 제압하지 않은 적과 부딪히면 한 층 아래로 내려가며, 가장 낮은 층에서 한 번 더 부딪히면 목숨이 하나 사라진다.
  • 적을 오랫동안 제압하지 않으면 뒤에서 오염된 물이 주인공을 쫓아온다. 적을 제거하면 약간 사라진다.
  • 나무를 살리면 확정적으로 물을 보충할 수 있다. 액체 상태의 물을 3번 쏴야 한다. 나무를 심는 것은 곧 환경오염을 방지할 수 있는 것을 표현한 것으로 추정된다.
  • 매 스테이지 마지막에 수도꼭지가 나타나는데, 이 때 얼음과 액체로 수도꼭지를 잠글 수 있다. (기체는 반응하지 않는다) 수도꼭지가 나타나면 화면 아래로부터 물이 차오른다. 물이 화면을 모두 채우기 전에 수도꼭지를 잠가야 한다.

5번째 스테이지는 개발자 버전에서 스토리가 만들어지지 않았으나, 그대로 플레이할 수 있다. 지금까지 나온 적들이 모두 등장한다.

줄거리[편집]

어느 날, 물 부족으로 여러 동물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주인공 물개는 남은 물을 사용해서 동물들을 도와줘야 한다.

등장인물[편집]

  • 주인공: 파란색 몸을 가진 물개이다. 머리에 오렌지색 리본을 달고 있다. 물이 부족한 동물들을 위해, 액체, 기체, 고체형태의 물을 사용해서 도와준다.
  • 농부: 농사를 짓는 캐릭터이다. 하지만 식물에 줄 물이 없어 곤경에 처해 있다.
  • 반달가슴곰 생선가게 주인: 생선 가게를 운영하는 반달가슴곰이다. 생선을 얼음 안에 얼려두어야 신선함을 유지할 수 있으나, 물이 없어 생선을 얼리지 못하는 상황에 처해 있다.
  • : 화재가 일어나 물을 찾지만, 당장에 물이 없어 불을 끌 수 없는 상황에 처해 있다.
  • 개구리: 건조한 날씨 때문에 먼지가 심해져 괴로워하고 있다. 하지만 물이 없어 가습기를 켤 수 없기에 곤경에 처해 있다.

같이 보기[편집]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