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사수 프로젝트

위키수인백과
한강사수 프로젝트
개발사
배급사 아이러브워터
프로그래머 박장희, 주형진[1]
장르 슈팅 게임, 교육용 게임
출시일 2006년
플레이어 수 싱글플레이
언어 한국어

한강사수 프로젝트》는 대한민국플래시 게임이다.

게임 시스템[편집]

  • 마우스 클릭으로 사격을 한다.
  • 화면 가운데에서 움직이는 붉은 드래곤이 쓰레기를 주기적으로 토해내는데, 이 때 떨어지는 쓰레기들을 색깔을 맞춰 사격해 튕겨내야 한다.
  • Z, X, C키를 누르면 각각 붉은색, 푸른색, 녹색 탄환으로 변경한다.
  • 쓰레기가 없을 땐 드래곤에게 타격을 줄 수도 있다. 쓰레기를 사격하는 도중에 마우스 커서 위치 상 드래곤과 겹치면 드래곤도 같이 피해를 입는다.
  • 쓰레기를 튕겨내지 못하고 강에 떨어뜨리면 오염도가 증가한다. 이 오염도 게이지가 가득 차면 게임오버된다.

줄거리[편집]

물개가 한강을 오염시키려는 거대 괴수 공룡을 무찌르고 한강을 지켜내는 내용이다.

등장인물[편집]

  • 주인공: 파란색 몸을 가진 물개이다.
  • 드래곤: 주기적으로 쓰레기를 발사하여 수질오염을 야기하는 캐릭터이다. 외형이나 행동은 여느 드래곤과 다름없지만, 작품 상에서는 '공룡'이라고 표현된다.

같이 보기[편집]

바깥 고리[편집]